본문 바로가기

각종 후기

포카리스웨트 분말가루 후기-대체 파는곳

"포카리스웨트 분말가루"

안녕하세요. 정보방앗간입니다. 오빠가 군대 PX에서 종종 사왔던 포카리스웨트에 대해 오늘은 후기를 남겨보고자 합니다!


포카리스웨트 분말가루 

사실 저는 오빠가 PX에서 사온 것만 먹어봐서 몰랐는데 요즘은 온라인에서도 판매를 하더라구요..! 이번에 구매한건 아니고 전에 PX에서 사온 분말가루가 아직 집에 남아있어서 포스팅을 남깁니다ㅎㅎ

  • 1L용(74g) / 280칼로리 5개입
  • 가격: 현재시가 4800~6000원
  • 제조사: 동아오츠카 
  • 음료베이스 (분말제품)


일단은 시중에 파는 포카리스웨트 500ML의 가격은 최저가 900원 정도합니다. 그럼 1L는 1800원 정도이지요. 근데 이 포카리스웨트 분말가루 1포의 가격은 1400~1700원입니다. 뭐 여름에 대량으로 이온음료는 먹는다치면 어찌보면 가루가 더 저렴하게 먹히네요. 물 값은 제외하구요..!



그러면 한번 일반 시중에 파는 포카리스웨트와의 맛 차이나 타먹는 법을 알아볼게요! 일단 전면의 점선을 따라서 개봉을 해주세요. 혹여나 비닐포장이 날카로울 수 있으니 개봉시 손 안다치게 조심하세요~ 


윗부분을 제거하면 이렇게 가루 5포가 들어간 내부가 보이는데요. 비닐류 재질로 속이 꽉 차있네요ㅎㅎ 



1포마다 잘 포장되어 있는걸 볼 수 있는데요.

'포카리스웨트는 땀으로 손실된 수분이나 전해질을 자연스럽게 공급해주는 알칼리성 음료입니다. 적절한 농도와 체액에 가까운 전해질 용액이므로 체내에 신속하게 흡수가 됩니다. 


그러므로 스포츠, 일, 목욕으로 땀을 흘렸을 때나 자리끼 등 일상 생활에서의 수분 공븝에 매우 적합한 음료입니다.' 라고 적혀있네요.



포카리스웨트 분말가루는 수분을 흡수하기가 쉬우므로, 개봉 후 바로 사용하기를 권고하네요. 만드는 법은 간단해요! 물 1리터(컵 5잔분)에 1팩 74g짜리 가루를 부어서 녹여서 먹으면 되는데요.



1포를 한번 뜯어보았는데요. 하얗고 고운 가루가 사진처럼 들어있어요. 냄새는 포카리스웨트 음료 그대로의 냄새가 나요. 가루도 그냥 살짝 맛봐도 맛이 똑같고 달달해요.


포카리스웨트는 인공감미료, 합성착색료,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았고 무지방, 무단백질로써 가정용 음료로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남녀노소 폭넓게 마실 수 있다고 해요~



1리터를 다 하진 않았고 컵에 물 조금 부은 후에 포카리스웨트 가루를 정도껏 넣고 섞어보았어요. 아무래도 찬물이다보니 잘 섞이진 않더라구요. 그래서인지 먹어도 맹맹해서 더더 가루를 첨부했어요. 


맛은 시중에서 사먹는 포카리스웨트 그대로 입니다! 이온음료 자주 드시는 분이면 분말가루를 집에 구비해놓아도 좋을 것 같아요.



땀을 흘렸을 경우 수분 보충을 위해 물만 마실 경우에 우리 몸은 자발적 탈수 현상을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이러함으로 갈증이 해소되지 않아서 탈수로부터 회복이 되지 않는다고 해요.


그러나 이온음료를 마실 경우엔, 목마름이 멈추고 체액이 회복된다고 하네요! 이번 여름이 다 지나가지만 여름에는 땀을 많이 흘리기에 수분충전을 잘 해주는게 중요합니다!